[Window] IIS-FTP 설정 백업 및 복원 방법

//[Window] IIS-FTP 설정 백업 및 복원 방법

[Window] IIS-FTP 설정 백업 및 복원 방법

이번에는 IIS 백업과복원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예기치 않은 상황이나 서버를 이전하거나 여러가지 장애 상황에 유용한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서버운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IIS 백업

1. 시작 -> 관리도구 -> 인터넷 정보서비스(IIS) 관리로 들어갑니다.

2. 인터넷 정보서비스(IIS) -> 웹 사이트 -> 모든작업 -> 구성을 파일에 저장을 실행합니다.

3. 파일의 이름과 경로를 지정합니다. 정상적으로 백업이 되면 c:\iis.xml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확장자를 지정하지 않으면 xml파일로 저장됩니다.)

 

 

웹 설정 복원

1. 시작 -> 관리도구 -> 인터넷 정보서비스(IIS)관리에서
웹사이트 -> 새로만들기-> 웹사이트(파일사용)에 들어갑니다.

2. 찾아보기에서 백업을 받은 곳의 백업 설정파일을 선택한 후 파일 읽기를 누르면 복원할 웹 설정들이 나옵니다. 복원할 웹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웹설정 복원이 완료됩니다.
(단, 각각의 사이트를 하나씩 복원할 수 있습니다.)

 

FTP설정 백업

1.인터넷 정보서비스(IIS) -> FTP 사이트 -> 모든작업 -> 구성을 파일에 저장을 실행합니다.

2. 파일의 이름을 저장하고 경로를 지정합니다. 정상적으로 백업이 되면 c:\ftp.xml 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FTP설정 복원

1. 시작 -> 관리도구 -> 인터넷 정보서비스(IIS)관리에서
FTP사이트 -> 새로만들기-> FTP사이트(파일사용)에 들어갑니다.

2. 찾아보기에서 백업을 받은 곳의 백업 설정파일을 선택한 후 파일 읽기를 누르면 복원할 FTP 설정들이 나옵니다. 복원할 FTP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FTP설정 복원이 완료됩니다. (단, 각각의 사이트를 하나씩 복원할 수 있습니다.)

 

By |2019-08-12T16:55:56+00:0012월 4th, 2018|Categories: window|0 Comments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