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하우스(Spamhaus.org) 에서 블럭리스트 검색 및 제거 방법

//스팸하우스(Spamhaus.org) 에서 블럭리스트 검색 및 제거 방법

스팸하우스(Spamhaus.org) 에서 블럭리스트 검색 및 제거 방법

스팸하우스는 스팸메일 관련 나름 유명한 사이트라서 참조를 많이함.

https://www.spamhaus.org/

 

사이트 메인 ->  Blocklist Removal Center

 

IP를 입력하고 검색

여기서 해당 아이피가 등록이 되어 있는지 검색을 하면 됨

SBL / PBL / XBL 에 리스트 등록여부를 알려줌

ex)

SBL : Spamhaus 차단 목록 ( “SBL”) 권고는 Spamhaus에서 전자 메일 수락을 권장하지 않는 IP 주소 데이터베이스입니다.

PBL : Spamhaus PBL은 최종 사용자 IP 주소 범위의 DNSBL 데이터베이스로, 해당 고객의 ISP를 위해 특별히 제공되지 않은 SMTP 메일을 인터넷 메일 서버로 전달해서는 안됩니다. PBL은 네트워크가 MTA 이외의 고객 IP 범위에 대해 허용 가능한 사용 정책을 시행하도록 돕습니다.

XBL : XBL (Spamhaus Exploits Block List)은 오픈 프록시 (HTTP, 양말, AnalogX, 윙 에이트 등), 스팸 엔진이 내장 된 웜 / 바이러스 등 불법적 인 제 3 자 공격에 감염된 하이재킹 된 PC의 IP 주소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베이스입니다. 그리고 다른 유형의 트로이 목마 악용.

 

아이피를 검색했을때 PBL 에 등록된걸 확인할 수 있다.

PBL144310 클릭

 

Remove an IP from PBL  클릭

 

주의 사항에 대해서 얘기 하고 있습니다.

위의 페이지에 대해서 이해했으면 Remove IP Addresss 클릭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인증을 받기 위해 email 입력부분에 무료 메일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무료 메일 주소로 PBL IP를 제거 할 수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Gmail, Hotmail 등)PBL 제거 시스템은 Gmail.com, Hotmail.com, Yahoo.com 또는 기타 무료 전자 메일 도메인과 같은 무료 전자 메일 계정에서 오는 제거 요청을 처리하지 않습니다. 무료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수행 한 제거는 PBL 제거 시스템 보안 검사에 의해 자동으로 무효화됩니다.

PBL 제거를 요청하려면 자신의 도메인에서 실제 주소를 사용해야합니다.

PBL에서 IP 주소를 제거하는 유일한 합법적 인 이유는 IP 주소에 호스트 된 합법적 인 메일 서버가있는 경우이므로 합법적 인 메일 서버 운영자 만 PBL에서 IP를 제거해야합니다 (그리고 엄격하게 메일의 IP 주소 만). 그들이 운영하는 서버). 따라서 셀프 서비스 제거 프로세스는 IP 제거를 요청하는 사람이 IP 주소에서 호스팅되는 메일 서버의 운영자라고 가정합니다. 그 사람은 보통 ‘anon1234@gmail.com’이 아닌 ‘postmaster’주소를 사용합니다.

모든 합법적 인 메일 서버에는 적절한 호스트 이름이 있으며 서버 운영자는 일반적으로 운영 통신을받는 데 사용되는 역할 주소 (예 : “postmaster”)를 갖습니다. 합법적 인 메일 서버 운영자는 운영 통신을 위해 무료 메일 주소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freemail 주소의 삭제 요청을 의심스러운 것으로 간주하여 처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음 단계 : 이 요청을 확인하기 위해 위에서 입력 한 이메일 주소로 확인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이메일에는 토큰 (5 자리 코드)이 포함되어 있으며이 IP 주소를 등록 해제하려면 2 단계 (요청 확인)에서 입력해야합니다. 이 코드가 없으면 요청을 처리 할 수 ​​없습니다.

 

 

 

By |2019-10-01T17:01:08+00:0010월 1st, 2019|Categories: etc|Tags: , , |0 Comments

About the Author: